기사상세페이지

진주시의회-굿네이버스, 아동권리 보장 위해 힘 모으기로

기사입력 2022.12.12 16: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시의회 찾아 아동권리 보장 정책제언 전달
    COU_0489.JPG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정책제언 전달식 (사진제공 진주시의회)

     

    진주시의회는 굿네이버스 경남중부지부와 지난 12일 지역 내 아동권리 옹호 및 보장을 위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정책제언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시의회 양해영 의장, 임기향 의회운영위원장 외 7명의 진주시의원과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대표 9명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은 시의회를 방문해 한 해 동안 실생활에서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살피며 도출된 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언했다.


    정책제언의 주요 내용은 놀이터 안전강화 고등학교 앞 스쿨존 확대 시행 아동의 체험프로그램 다양화 교통수단 다양화 등으로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정리한 제안서 형태로 시의회에 전달됐다.


    한편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변화 가능한 활동을 수행하는 굿네이버스의 아동 참여조직으로 지역 내 만 18세 미만 아동 28명과 대학생 멘토 5명으로 구성되어 아동권리침해 실태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해 왔다.


    양해영 의장은 아동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직접 생활 속 권리침해 상황을 조사해 변화 가능한 정책을 제언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앞으로도 아동 참여 기회의 발판을 마련하고, 아이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아동의 권리가 분명히 보장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